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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

수하물 정보는 어떻게 확인하나요?
수하물은 각 항공사 및 사용 요금 규정에 따라 제공 내역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수화물 규정을 확인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 

허용 범위를 초과하는 수하물에 대해서는 항공사 규정에 따라 별도의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. 

또한 저가항공사(LCC)의 경우 무료 수하물이 제공되지 않는 항공요금도 있으니 확인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. 

결합 요금의 경우 각 구간 별로 규정이 적용되며, 공동운항편의 경우 실제 이용하시는 항공사의 규정을 따르고 있습니다. 

기내 반입 수하물 및 위탁 수하물 추가 등 관련 상세한 사항은 각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정확히 확인이 가능합니다.

예약번호 클릭-예약규정-수하물규정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.
무료 위탁 수하물은 몇 Kg까지 가능한가요?
무료 위탁 수하물은 각 항공사 및 사용요금 규정에 따라 제공 내역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허용 범위를 초과하는 수하물에 대해서는 항공사 규정에 따라 별도의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.
 
또한 저가항공사(LCC)의 경우 무료 수하물이 제공되지 않는 항공요금도 있으니 확인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. 

결합 요금의 경우 각 구간 별로 규정이 적용되며, 공동운항편의 경우 실제 이용하시는 항공사의 규정을 따르고 있습니다. 

기내 반입 수하물 및 위탁 수하물 추가 등 관련 상세한 사항은 각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.
수하물 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?
먼저 공항 수하물 분실신고소(Baggage Claim)에 가서 신고합니다. 

신고 시 가방의 형태, 크기, 색상 등의 정보를 자세히 전달한 뒤 짐을 부치고 나서 받았던 짐 표(Baggage Claim Tag)와 화물보관증서를 제시합니다. 

이후 화물을 반환받을 투숙 호텔이나 연락처를 기재하고, 다음 여정이 있는 경우에는 여행일정을 알려주고 분실증명서를 받으시면 됩니다.

만약 화물을 분실할 경우 화물 운송협약에 의해 보상받을 수 있으며,

여행자 보험에 가입했을 경우에는 항공사에서 발행한 분실증명서를 근거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단,  항공 수하물 외 여행도중 물품을 분실하였을 경우엔 본인 과실로 인정되어 보상 항목에서 제외되며 도난 시에만 보험 처리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. 
세금/유류할증료는 왜 달라지나요?
예약일과 결제일의 항공 환율 변동 또는 항공사 요금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 

항공 환율은 IATA(국제항공운송기구)에서 매일 유동적으로 변경되며, 사전 공지 없이 공항세가 생기거나 유류할증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.
공동운항(코드쉐어) 항공권은 무엇인가요?
공동운항(코드쉐어)은 여러 항공사들이 협약하여 특정노선에 대해 좌석일부를 공유하여 운영하는 것입니다.

공동운항 스케줄을 이용할 때는 실제 운항하는 항공사 카운터에서 탑승 수속을 해야 합니다.

*예시)대한항공을 통해 아틀란타로 가는 항공편을 대한항공으로 예약했으니 실제 운항 하는 항공사는 델타항공인 경우,

인천공항의 델타항공 카운터에서 좌석을 배정받고 델타항공을 이용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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